호감 가는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10가지 행동

사랑받는 호감 있는 사람에겐 어떤 비결이 있을까?

 

인기가 많고 남들에게 사랑받는 사람들에겐 어떤 특징이 있을까? 호감 가는 사람들 곁에는 유난히 사람들이 많이 모인다. 그들은 어떤 행동과 말투를 갖고 있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따르는 걸까? 호감 가는 사람들은 언제나 친절하다. 그 외에도 그들은 의식적으로 특정 행동들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무엇이 그들을 특별하게 만들었을까? 여기 호감가는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10가지 행동이 있다.

 

1. 남 탓으로 돌리지 않는다

 

 

안 좋은 일이 생겼을 때, 습관적으로 남을 탓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 간의 갈등, 직장 생활하면서 겪는 일 등등. 자신에게 불리한 일이 생겼을 때, 적지 않은 사람들이 남들 탓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정말 돌아봐야 할 사람은 자기 자신입니다. 일이 예상을 어긋나게 진행된 경우, 직원들은 자신을 먼저 돌아보고, 스스로 책임지는 리더들을 신뢰합니다. 그러곤 그들은 다시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직원들을 탓하지 않고, 오히려 독려해서 믿음을 얻습니다.

 

2. 상대방의 말을 중간에 끊지 않는다

 

말하는 중간에 계속 끼어드는 것만큼 불쾌한 대화도 없겠죠. 상대방의 말을 듣는 다는것은 그 사람을 존중한다는 표현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세요.

 

3. 자신의 성과를 자랑하지 않는다

 

 

누구나 인정받고 칭찬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큰 성취를 할수록 그 욕심은 커집니다. 하지만, 너무 자기 자랑만 한다면, 주위 사람들이 성취한 결과를 제대로 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초점을 너무 자신에게만 맞추지 마세요. 자신의 성과 만큼 타인의 성과도 존중해줘야 합니다.

 

4. 과거에 연연하지 않는다

 

영화 <겨울왕국>에서 잊을 수 없는 대사. 엘사가 외치던 ‘Let it go’가 있습니다. 모든 걸 잊고 보내자는 뜻이지요. 우리는 때론 너무 많은 것들에 의미를 부여하면서 삽니다. 하지만, 지나치면 이건 또한 독이 됩니다.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현재에 집중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5. 상대방을 통제하지 않는다

 

언제나 변하지 않는 사실은 ‘자기 통제권은 자신에게만 있다’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타인에게 조언을 해줄 수도 있지만, 결국 그들은 스스로 선택할 권리가 있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합니다. 친구나 가족에게도 너무 많은 조언은 오히려 그들의 주관을 잘 파악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상대를 존중해주고 통제하려고 하지 말아주세요.

 

6. 상대방에게 잘 보이려고 하지 않는다.

 

 

인간관계를 이야기할 때, 잊히지 않는 한 마디가 있다. 바로, “애쓰지 말아요” 이 말이다. 상대방에게 잘하려고 애쓰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관계가 너무 일방적으로 힘을 쏟는다면, 그 사람은 언젠간 지칠 가능성이 높다. 서로 교류할 수 있고 관심이 가는 상대를 만나자. 굳이 잘 보이려고 하지 않아도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 줄 수 있는 사람이 우리 곁엔 필요하다.

 

7. 말을 많이 하지 않는다

 

너무 많은 말은 때론 독이 된다. 말이 많아지면 실수도 함께 늘어나기 때문이다. 사람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건 행동이다. 대화에서 언제나 중요한 건 말하기가 아닌 듣기다.

 

8. 말하면서 핸드폰을 보지 않는다

 

호감 가는 사람들은 상대의 말을 잘 듣고 있는다는 표현을 해주기 위해, 대화하면서 핸드폰을 보지 않는다.

밥을 먹거나 대화 중에 습관적으로 핸드폰을 본다면, 꼭 고치도록 노력하자.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내 앞에 있는 사람이다.

 

9. 무표정으로 있지 않는다

 

 

호감 있는 사람은 언제나 긍정적 바이브를 뽐낸다. 그들은 무표정으로 있지 않고 항상 미소를 띠면서 사람들을 맞이한다. 웃는 것 만큼 사람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쉬운 방법도 없다.

 

10. 인사를 기다리지 않는다

 

먼저 밝게 인사해주는 사람. 언제나 그들을 만나면 기분이 좋다. 인사를 먼저 건네면 그 사람을 존중하고 있다는 표현이다. 어렵지 않은 인사. 망설이지 말고 먼저 건네자. 사람들에게 인기 많고 호감 가는 사람들은 절대 하지 않는 행동들이 있다. 그 행동들의 공통점에는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있다. 호감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을 뽐내기보다는 타인을 존중하는 게 우선시 되어야 한다. 작은 행동으로 많은 걸 얻을 수 있다. 이 10가지를 참고해 평소 행동을 신경 써보자. 상대방도 자신도 모두 기분이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스몰빅>, 제프 헤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