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님은 왜 이 시국에도 회식에 자꾸 집착할까? 한 네티즌의 재택근무 후기가 올라왔다.
혁신은 언제 이루어지는가? 혁신은 바로 한계 상황에 닥쳤을 때 이루어진다. 지금이야말로 모든 비즈니스의 한계 상황이다. 그러나 이 시기에도 누군가는 혁신을 만든다.
최근 재택근무가 확산한 시점에서, 한 직장인도 나름의 혁신을 이루어 낸 재택근무 후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어떻게 혁신을 이뤄냈을까?
회사 프로세스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직장인들은 모두 읽어봐도 좋을 것이다.
글쓴이는 업무 속도가 나날이 오르고 있다며 재택근무 소감을 밝혔다. 자신의 업무 집중력과 속도가 높아진 것도 있지만, 혁신의 핵심은 재택근무를 하면서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간소화에 있다.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라면 공감하겠지만, 사무실에서는 일을 위한 일들이 굉장히 많다. 일을 위해서 보고서를 쓰고 또 보고서를 고치고 수정하고 또 제출하고…도무지 실무는 언제 하나 싶을 정도로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많다. 결제도 마찬가지다. 의사 결정권자들이 많은 경우에는 모두의 의견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결제가 통과되기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드는 경우도 적지 않다.
지금은 어떻게 보면 모두에게 한계상황인 시기다. 개인도 그렇고 회사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 시기를 현명하게 보내고, 가치 있는 시간으로 만드는 사람은 정말 극소수이지 않을까 싶다.
위기는 언제나 기회와 함께한다. 그러나, 이런 기회도 가만히 있다고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니다. 위기에서 기회를 찾는 자만이 전화위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이 시기를 불편하게만 생각하지 말고,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고,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없애는 응축의 시기로 삼았으면 좋겠다. 모두에게 건강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참고 <킹시국 재택근무 현황>, 독취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