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이 만드는 휴대폰 배송상자 보셨나요?

새 휴대폰을 사고 나면 기기는 내 손바닥에서 놀고, 상자는 쓰레기통이나 종이류를 따로 모아두는 재활용함으로 가기 십상이다. 휴대폰을 넣었던 상자라 겉면은 꽤나 단단한데, 딱히 쓸 데가 없어서 고민이다.

 

한 알뜰폰기업이 업계 최초로 휴대폰 배송박스와 유심봉투를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먼저 은박으로 브랜드명이 새겨진 상자(자석내장)와 비닐 에어캡이 내장된 유심 봉투, 코팅 처리된 가입안내서 등을 위 사진과 같이 친환경 재생지를 활용한 상자와 봉투로 바꾸기로 했다. 재생지는 어르신들이 수거한 폐지로 만들며, 상자 겉면의 글과 그림도 어르신들이 쓰고 그려 의미를 더한다.

 

 

여기에, 새 휴대폰을 꺼내고 남은 빈 상자는 아래 사진처럼 상자의 일부분을 잘라 순서대로 조립하면 필기구 정리함으로 다시 재사용이 가능하다. 굳이 필기구가 아니더라도 책상에 널부러지기 쉬운 작은 물건들을 정리하는 데도 좋을 것이다.

 

 

사고 나면 처치하기 바빴던 휴대폰 배송상자가 어르신들의 손글씨와 그림으로 가치와 활용도를 높은 물건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에 주목했다. 아무쪼록 자원도 재활용하고 어르신들의 일자리도 만들고, 환경도 살리는 이런 Win-Win-Win한 사업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

 

참고
1) <‘SK 세븐모바일’ 배송박스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 SK텔링크 보도자료
2) <노인들이 수거한 폐지가 휴대폰 상자로 재탄생 접으면 정리함으로 변신>, 경향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