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억대 수익 올린 비결

부업과 재테크로 억대 수익을 올린 비결

 

돈은 특히 그렇다. 어떻게 투자하느냐에 따라서 수익률이 천차만별 달라진다.

 

한 30대 글쓴이는 가치관을 바꾸면서 조금씩 돈을 모으기 시작했고, 30대가 되어서 억대 수익을 올리기 시작했다. 그는 어떻게 돈을 모았을까?

 

 

 

 

 

 

 

 

 

글쓴이의 노하우에서 우리가 꼭 알았으면 하는 점을 3가지로 요약했다.

 

첫째, 적극적인 부업

 

요새 직장인들의 또 다른 트렌드는 ‘부업’이다.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 뿐만아니라, 작은 시간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났다. 그는 SNS 플랫폼을 키워서 제품을 유통하는 일을 부업으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셀러 및 강의로 추가 수익을 얻고 있다. 많은 자산을 모으기 위해서는 자금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게 중요한데, 그는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었다.

 

두 번째, 최상의 컨디션 유지

 

어쨌든 글쓴이는 자신만의 최상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그는 프로답게 일하기 위해서,

자신의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했다. 카페를 가서 일하거나, 주위 헬스장을 가서 운동을 하는 등 자신만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계속 신경썼다.

 

세 번째, 자율성에 따르는 책임감

 

그는 여러 가지 사업을 하면서 자율성을 얻었지만, 그 누구보다 책임감 있게 일했다. 특히, 오늘 할 일은 눈뜨자마자 강제로 주입하는 등 하루를 치밀하게 계획했다. 생산성이 높은 사람들은 그만큼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있고, 자신이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해 최대의 퍼포먼스를 보이는 사람들이다.

 

글쓴이는 알라미 어플을 이용해서 늦잠을 자지 않도록 노력했다. 한 가지 행동에서 그가 어떤 태도로 삶을 살아가는지 잘 알 수 있었다. 어떤 조언을 듣고 무작정 시도하기보다는 조금씩 재테크와 부업을 시도해보라고 전한다.

 

글쓴이가 고수익을 창출한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누구보다 자신의 생산성을 최대로 높이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일을 한 게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하지 않았을까 싶다. 모든 조언을 따라 해 보라고 하기엔 리스크가 있는 사업들도 있다. 그러나, 글쓴이의 생산성을 높이는 태도 만큼은 모두에게 권하고 싶다.

 

참고 <성공인의 하루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