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자 의사인데 전문직 여성만 찾고 있습니다

결혼 적령기에들 흔히 하는 고민들이 있다. 누구를 만나야할까?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할까? 배우자를 찾는 사람들은 성격, 직업, 가치관 등 각자만의 조건이 있다. 한 직장인커뮤니티에서도 30대 의사의 이상형 고민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자신이 의사라는 것 외에는 외모, 성격 등 다른 방면에서는 평타 또는 그저 그런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만나고 싶은 사람은 여자 법조원이나 5급 공무원처럼 전문직 여성을 원했다.

 

 

 

/figure>
 

 

의사라고 직업을 밝힌 글쓴이는 전문직 여성을 만나서 경제적으로 조금은 여유롭게 살고 싶은 생각이 있는 것 같다. 이 글의 댓글에서는 촌철살인 조언이 이어졌다. 댓글 내용은 핵심은 ‘직업이 아니라 사람을 만나라’는 것이었다. 결혼은 앞으로 같이 함께 할 사람을 고르는 게 우선이다. 직업으로서 얻는 이점은 금방 적응이 되고 결국 생활을 같이 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게 먼저 되어야 한다. 그래서 직업보다는 이 사람이 나와 맞는지를 우선으로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연애는 짧게 끝낼 수 있지만, 결혼은 평생 함께해야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더 최악의 경우에는 직업이 마음에 들었다고 해서 결혼한 뒤에, 상대가 그 직업을 평생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배우자를 고를 때 자신만의 기준이 있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하지만, 그 기준의 중심에 사람이 있어야 한다. 상대와 조건을 보고서 결혼을 한 다면 그 사람을 배우자가 아닌 ‘고객’이 되는 격이다.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부디 신중히 하기를 바라본다.

 

참고 <질문….의사지만 개털인데>, 블라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