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피해야 할 친구 그룹 유형

살면서 피해야 할 친구 그룹들. 친구 사이에 피하고 이런 게 좀 그렇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그런 그룹이 존재 한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어떤 그룹에 속해있느냐에 따라서 우리는 그들에게 작고 큰 영향을 받게 되어있다. 특히 성인이 되어서도 이건 변치 않는다. 지금 유지하고 있는 친구 관계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항상 염두해두는 것이 좋다. 자신도 알도 모르게 그런 그룹에 속해있는 게 익숙해져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유튜버 오마르는 반드시 피해야 할 친구 그룹 유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피해야 할 친구 그룹 유형에 대해 설명하면서, 꼭 기억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바로 너무 외롭다고 아무 그룹에나 막 들어가서는 안 되고,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서 좋은 친구, 좋은 모임과 삶을 나누라고 조언했다. 우리는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그 속에서 존중과 소속감을 느끼길 원한다.

 

그래서 어떤 그룹에 속해있는 것만으로도 때론 안정감을 느낀다. 그런 그룹 중에 큰 에너지를 들이지 않고도 유지할 수 있는 게 바로 ‘친구 그룹’이다. 그렇지만 친구 그룹 또한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한 번 어떤 그룹에 속하고 나면, 오마르의 말처럼 헤어나오기가 쉽지 않다. 어떤 관계든 유지된다고 해서 꼭 좋은 관계는 아니다. 관계가 유지되더라도 그 관계가 해롭다면 결코 그 곳에서 좋은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없다.

 

참고 <반드시 피해야 할 친구그룹 유형>, 오마르의 삶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