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카페 꼰대가 20대 사회초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

재테크는 모든 직장인들의 관심사다. 특히,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부터 어떻게 하면 재테크로 돈을 더 모을 수 있일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여기, 재테크 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재테크 카페 꼰대가 20대 사회 초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을 살펴보자. 글쓴이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겪은 재테크 시행착오를 잘 정리해놓았다. 보험, 신용카드, 재테크, 자기 계발, 건강관리 등 꼭 알아야 할 정보가 가득하다. 재테크나 재무 관리에 관심이 생겼다면, 한 번 살펴보자. 이 정도만 지켜도 직장인들 목돈 모으기에는 제격인 것 같다.

 

 

 

 

 

 

 

 

 

 

 

글쓴이가 사회 초년생에게 강조하는 것은 목돈 마련을 위한 ‘지출 통제’다. 섣불리 재테크에 투자하지 말고, 만약 주식을 하더라도 먼저 공부를 하고 시도해보라고 조언한다. 지출 통제를 통해 돈을 아껴 쓰고 가치 있는 소비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솔직히 얘기하자. 모두가 돈을 잘 벌고 잘 불리고 싶다. 하지만, 우리는 얼마나 적극적으로 돈에 관해 공부를 하고 있을까? 이런 재테크 카페에서 꼰대라고 보일지는 모르지만, 재테크 유경험자 직장인의 조언을 잘 들어보자. 돈을 모으는 데는 능력뿐만 아니라 건강, 재테크 모든 영역이 맞물려 들어간다. 본인의 목표 저축액을 세우고 예적금부터 시작해보자. 곧 1억이라는 돈을 당신도 갖게 될 것이다.

 

참고 : 재테크 카페 꼰대가 20대 사회초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 더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