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030 젊은 부자들 특징.jpg

영&리치. 말만 들어도 FLEX가 풍겨지는 수식어다. 그만큼 젊은 사람들의 우상이 되어가고 어린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가 종종 들려온다. 어떻게 하면 젊은 부자로 은퇴할 수 있을까?

 

 

몇 년 전부터 조기 은퇴하는 젊은 층을 뜻하는 ‘파이어 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만큼 사람들에게 물질적으로 얻는 즉각적인 보상이 점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젊은층이 늘어나는 추세다. 주식, 부동산, 코인 등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드물 정도로 투자는 이제 돈을 더 많이 벌기 위해서 누구나 꼭 해야 할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 살아가면서 돈은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하다. 하지만 돈에만 너무 매몰되는 걸 경계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근로 소득에 의해 돈을 번다. 그 돈으로 투자라는 수단을 이용해 돈을 더 버는 게 기본이 되어야 한다. 그래서는 돈을 벌어다 주는 일에도 집중해야 한다. 그리고 노동 시간 대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자기 능력을 올리는 데에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어떤 투자를 하든지 씨드 머니가 있어야 더 큰 수익을 얻거나 리스크가 있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본업이나 부업으로 돈을 최대한 벌고 안전한 선에서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택하는 방향을 권한다.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본업과 재테크 모두 중요한 요소다. 한쪽으로 너무 치우치지 않고 현명하게 균형을 맞춰가도록 하자.

 

이미지 출처_스타트업_tvN / 참고_요즘 2030 젊은 부자들 특징.jpg_더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