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들의 삶은 어떨까? 한 커뮤니티에서는 삼성 이재용 딸이 걸친 옷과 신발 가격이 올라왔다. 예상과는 다른 가격(?)에 많은 네티즌들이 놀라는 분위기다. 재벌의 아이들은 어떤 옷을 입고 살까.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가격이다. 누구나 한 벌 쯤은 있을 후드티와 운동화다. 소비에 대한 기준은 사람마다 다양하다. 그래서 누군가의 가치관은 그 사람의 지출 내역을 보면 잘 알 수 있다라는 말이 있다. 버는 돈이 적은데 그 이상으로 소비하거나 카드 값이 나온다면 지금 당장은 좋을지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힘들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고 무작정 아낀다면 그 또한 현재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잃어버리는 것과도 같다. 그러므로 자기가 좋아하는 곳에는 투자하고 다른 부분은 절약하는 ‘가치 소비’가 중요하다. 나에게 도움이 되고 큰 즐거움을 얻는 부분이라면 과감하게 돈을 써도 좋다.
자기만의 인생을 살아가고 싶다면 자기만의 인생관을 만드는 게 중요하듯이, 소비 또한 마찬가지다. 돈으로 얻을 수 있는 행복과 기쁨이 있다면 그 곳에서는 돈을 쓰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말자. 돈은 결국 쓰라고 있는 것이다. 한 번 쯤은 자기의 지출 내역을 살펴 보면서 내가 정말 좋아하는 부분에 대한 소비 내역과 불필요한 지출을 분리해 보는 걸 권한다. 같은 돈을 쓰더라도 내가 좋아하는 곳에 써서 지출과 함께 최대한의 행복을 느끼고 소비가 주는 기쁨을 극대화 시켜보자.
참고 및 이미지 출처_삼성 이재용 딸이 걸친 옷과 신발 가격.gif_더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