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다. 아무리 관리를 잘 해오던 사람이라도 한 번 식이와 운동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아오기 힘들다…그래서 살이 조금 쪘다고 생각이 들면 바로 다이어트를 해야 원래 체중으로 복귀가 빠르다. 자기관리에 철저하기로 잘 알려진 연예인 소유가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고 다시 살을 빼려고 추천한 홈트 영상들이 있다.
위에서 소개한 3채널 다 유명하고 따라 하기 쉬우면서도 칼로리가 소모가 좋다고 잘 알려졌다. 다이어트는 대부분 사람들에게 고된 과정이다. 우리 몸은 원래 상태를 유지하려는 항상성을 갖고 있는데, 그래서 갑자기 적게 먹는다고 해서 살이 급격하게 빠지지도 않고, 또 빠졌다고 하더라도 요요 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는 일종의 수련에 가깝다. 공복을 많이 가질 수록 좋고, 운동으로 살을 빼기 보다는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이는 게 더욱 효과적이다. 운동을 아주 많이 하지 않는 이상 칼로리를 태우기 어렵고, 설령 운동을 많이 할지라도 식욕이 돋아서 오히려 ‘살크업’이 되버렸다는 후기를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운동은 도와주는 수단으로 두고 식단 관리부터 실천하기를 권한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살이 많이 찌면 건강에도 좋지 않다는 걸 누구나 알고 있다.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적정 체중과 함께 체력을 기르면서 일상생활 속 활력을 불어 넣어보자.
참고 및 이미지 출처_소유기 SOYOUGI (링크)
참고 및 이미지 출처_인생 최대 몸무게 62.4kg 찍고 다이어트 시작한 소유가 추천하는 홈트 영상 유튜버 3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