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절대로 먹어선 안되는 것들.jpg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다. 살을 뺐더라도 조금만 방심하면 금방 찌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는 식이 요법이 80%다. 다이어트 할 때 절대로 먹어선 안 되는 것들이라는 글이 올라와 많은 다이어터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무리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다이어트 할 때 많이 먹거나 고칼로리 음식 위주로 섭취한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살이 더 찔 수도 있다. 그래서 식이 요법을 잘하는 게 중요한데, 넘치는 식욕을 절제하는 것 또한 어려운 문제다. 다이어트는 어떻게 보면 ‘수련’ 과정과도 같다. 수행자의 마음으로 조급해하지 않고 천천히 유지하다 보면 살 빼는 건 크게 어려운 일도 아니다. 먹는 양을 줄이고 공복 시간을 최대로 갖는 게 핵심이다. 많이 먹을 때보다 오히려 적게 먹을 때 몸이 더 가볍고 머리가 맑아짐을 느낀다. 소식을 하는 게 꼭 건강을 위해서도 있지만 맑은 정신을 위해서도 꼭 추천하는 부분이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도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게 여러 질병 예방에도 좋다. ‘나는 내가 먹은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라는 말이 있다. 건강한 음식과 함께 건강한 몸을 유지하자.

참고 및 이미지 출처_다이어트 할 때 절대로 먹어선 안 되는 것들.jpg_더쿠 (링크)
이미지 출처_나 혼자 산다_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