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들어오도록 설계하는 방법

 

성공에는 운이 필요하다. 아니 어쩌면 성공은 운이 전부다. 이 이야기를 이미 수백번은 듣고 보았을 것이다. 운을 잡기 위해선 평소에 실력을 열심히 길러야 하고, 운을 찾아왔을 때 실력으로 그것을 성공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 말 역시 익숙해진 이야기일 것이다. 실력을 기르는 것은 각자의 분야에 맞게 노력해야 할 일이고, 오늘은 운을 어떻게 포착해야 하는지 또 운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지금까지 경험을 통해서 또한 나의 친구들을 보면서 운을 내편으로 만드는 방법을 3가지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었다. 먼저 첫 번째는 항상 웃고 활기찬 모습을 보이는 것. 두 번째는 어떤 일을 대할 때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여유가 있을 때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것이었다. 개인적으로 운이란 사람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즉 관계에 있는 것이다. 이 세가지 요소를 의식적으로 실행한다면 당신에게도 운이 다가오게 될 것이다.

 

운을 내편으로 만드는 첫 번째 방법인 항상 웃고 활기찬 태도를 지니는 일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잘 웃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사람을 싫어하는 일은 잘 벌어지지 않는다. 어둡고 무표정인 이미지를 지닌 사람보다는 활기찬 사람을 챙겨주고 싶은게 인간의 당연한 본능이다. 항상 활기찬 태도를 보일 수록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가질 것이고 이는 곧 기회로 연결 된다.

 

두 번째 방법은 적극성이다. 사람들의 호감을 얻게 된다면 당신과 일을 같이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을 소개해 줄 수 있다. 이 때 거절하는 것 보다는 한 번 해보겠다고 긍정적으로 이야기하고,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모습을 보이자. 도전할 기회는 많을수록 좋다. 어떤 일이 주어진다면 크게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선 항상 도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마지막은 베풀기다. 베푼다는 건 사람에 대한 호감을 사는 일이다. 어떤 일이 있을 때 친구를 먼저 추천하고 같이 챙겨가는 것. 한 번 고마움을 느낀 사람은 특히 베풀어준 사람에게 심리적인 빚이 생긴다. 항상 잘되거나 안되는 사람은 없다. 미래에 대한 적금의 느낌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잘해주면 반드시 은혜를 갚는 사람들이 생기고, 당신이 문제에 처했을 때 마치 지산의 일처럼 가장 좋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찾아준다.

 

이 운을 끌어오는 세가지 법칙은 실천하기 쉽다. 하지만 실천하지 않는 사람이 대다수다. 운을 위해 실력을 쌓아놓고 포착하는 방법을 몰라서 놓친다는 건 너무 안타까운 이야기다. 운은 인간관계의 기본에 충실할 때 당신 옆에 선다는걸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