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 당첨돼서 33억수령한 대학생 1년 반 뒤 후기상상만해도 짜릿하다. 일확천금의 꿈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두가 꿈꾸고 있지 않을까? 한 커뮤니티에서는 한 대학생이 로또 1등에 당첨되었다는 후기가 올라와 화자게 되고 있다. 대학생에게 세금을 제외하고 22억이라는 돈…어떻게 쓰고 있을까?
글쓴이의 후기에는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돈을 벌면서 얻게 되는 이익 중 하나는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아닐까. 더불어 언제든지 재기할 수 있는 제2의 기회가 있다는 사실 또한 돈이 가져다주는 큰 장점이다. 일반 직장인이야 이런 로또가 당첨되길 기다릴 수는 없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경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어느 정도 여유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는 평소에 얼마나 저축을 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지출을 의식적으로 통제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미래를 위해서도 있지만 경제적 안정감을 가져다주기 위함도 있다. 그래서 평소에 재무 관리를 개인적으로도 해보는 걸 추천한다. 내가 이번 달에 소비를 얼마나 했고, 저축을 얼마나 했는지를 스스로 점검해보는 것이다. 이렇게 의식적으로 소비 관리를 하다 보면 차곡 차곡 쌓이는 돈을 보는 재미도 있고 경각심을 갖고 지출을 통제할 수도 있다. 경제적 안전망도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경제 관념이다.
참고 <로또 1등 당첨돼서 33억수령한 대학생 1년 반 뒤 후기>, 루리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