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담컨대 앞으로 다시는 없을 역사상 우리 국민들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

정말 정말 공감이다. 이런 순간이 또 있을까. 벌써 옛날 추억이 되어버린 강렬한 기억. 아마 이 순간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두가 울컥한 감정이 있을 것 같다.

 

 

 

 

 

 

 

 

 

 

 

인생의 하이라이트로 기억되는 순간들이 있다. 돌이켜 보면 이때가 정말 좋았다는 순간. 누구에게나 그런 추억거리가 하나쯤은 있지 않을까. 여러 장면들이 떠오르지만, 나는 혼자 여행 가서 느꼈던 해방감 그리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순간들이 바로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다. 나의 감정의 최고점을 찍었던 순간들. 그 당시에 느꼈던 감정들은 지금까지 강렬한 만큼 무척 소중하다. 이뿐만 아니라 나의 노력으로 무언가를 성취했을 때 그리고 같은 팀원들과 이뤄낸 성과의 순간도 잊지 못할 기억이다. 여러 다른 경험이지만 그 공통점은 ‘몰임감’에 있었던것 같다. 여행을 가서도 최선을 다해 즐기려고 노력했고 그 순간에 존재하려 했다. 성과가 좋았을 때도 그 일 속에 푹 빠져서 열심히 해서 나온 성과였다. 무언가를 하더라도 어떻게든 최선을 다한 경험은 후회가 적을 뿐만 아니라 만족도도 크다. 반대로 어설프게 무엇을 하면 경험 대비 만족도가 떨어진다. 그래서 일이든 취미든 여행이든 열린 마음으로 그 순간에 최선을 다는 태도가 인생의 성과 그리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준다. 온 마음과 힘을 다해 즐기고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자.
 
참고 <장담컨대 앞으로 다시는 없을 역사상 우리 국민들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 인스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