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 마트 역대급 판매왕의 패기 넘치는 드립력.jpg.

커뮤니티에서 한 동안 판매왕으로 불렸던 하나로 마트 직원의 레전드 드립! 파는 사람이 능력자다. 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서비스나 재화를 팔려고 노력한다. 특히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물건 파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것이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독특함을 넘어선 비범한 카피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다.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트 직원은 마케팅을 깨달은 듯 보인다. 무언가를 파는 능력은 그 어느 비즈니스에서도 정통하는 능력이다. 그런걸 마케팅이라고 말하는데, 마케팅은 제품보다는 인식의 싸움이다. 구매자에게 구매할만한 명분을 준다면, 구매자는 기꺼이 그 물건을 구매한다.

 

그래서 지금 팔려고 하는 물건을 제작자 입장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고려해보는 게 좋다. 소비자는 이목을 이끄는 물건에 눈길이 간다. 그런 걸 잡아내는 능력이 마케팅 실력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 없는 관찰과 시도 그리고 피드백이 필요하다.

 

일상 속에서 눈에 띄는 것들을 관찰하는 시각으로 바라보면, 새로운 게 눈에 들어온다. 그렇게 사람들이 관심이 있을 소재를 하나 하나를 수집하다 보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래서 관찰하는 능력은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무언가를 잘하기 위해서는 꼭 갖춰야 할 습관이다.

 

참고 <마트 직원의 드립력ㅋㅋㅋㅋㅋㅋㅋㅋ>, 더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