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가 데뷔 후 매일 작성 했다는 ‘다짐 노트’

연기, 노래, 미모까지 완벽한 연예인 중 한 명인 수지. 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한 사람의 눈부신 성공이 부럽다면, 거기서 끝내면 안 된다. 자신의 롤 모델의 성과를 자기도 해내고 싶다면, 그 사람의 과정에 주목해야 한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연예인 수지가 데뷔 후 매일 작성했던 노트가 공개되 화제가 되고 있다. 그의 눈부신 자리가 부러운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도록 하자.

 

 

 

 

 

 

수지는 매일 받았던 피드백을 빠짐없이 기록했다. 여기에는 잘한 점보다는, 자신이 고쳐야 할 부족한 부분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특히 안무, 연기, 노래 등 연예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능적인 능력뿐만이 아니라, 좋은 인성을 기르기 위한 인사하기, 태도, 마음가짐, 겸손, 인사 등도 적혀져 있었다.

 

우리는 흔히 타인의 빛나는 성과를 부러워하지만, 그들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매일 매일 어떻게 살아왔는지는 주목하지 않는다. 성공은 운칠기삼이라고 이야기하지만 노력과 성과가 없다면 운이 와도 결국 성공 값은 ‘0’이 되어버린다. 그래서 나는 성공한 사람들의 전기나 다큐멘터리 혹은 그들의 일상을 다룬 걸 꼭 챙겨본다. 평소에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게 된다면 정말 치열하고 빈틈 없는 일상을 살고 있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세상에는 그저 얻어지는 게 하나도 없다. 성공한 사람들도 뒤에서 치열하게 노력했기에 운과 네트워크를 만나 성공을 이뤄냈다. 탁월한 사람들의 후광에 주목하기보다는 그들이 어둠 속에서도 치열하게 했던 빛나는 노력을 바라보자.

 

참고 <수지 SUZY – [오프 더 레코드]>, 딩고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