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거주자가 말하는 전원주택의 치명적 단점 한 가지

생각만큼 로망이 없다는 전원 생활. 많은 사람들의 로망이 마당 딸린 시골집에서 한가롭게 지내는 게 아닐까. 아무래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도심 속 아파트에 살다 보니 조금 더 넒은 나만의 공간을 찾게 되는 것 같다. 그렇지만 시골에서 살아보면 또 다른 불편함이 있다고 한 네티즌이 토로했다. 특히 도시인들의 로망인 마당 딸린 집에서 어떤 불편함이 있을까?

 

 

예상치도 못한 고민이었다. 먼저 잘못은 무조건 책임지지 않으려는 견주에게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려면 최소한 10년에서 15년은 책임을 지겠다는 마음으로 입양해야 한다. 함부로 파양을 해서는 안 된다. 한 생명을 동의 없이 버리는 건 그 어떤 행위보다 잔혹하고 용서할 수 없다.

 

그리고 마당이 딸린 집이라고 해서 반려동물이 알아서 잘 뛰어놀거라는 건 정말 큰 착각이다. 잔디 밭이 넓은 시골집이 있는데, 잔디 관리만 해도 엄청난 에너지가 들어간다. 강아지들이 와서 뛰어노는 모습은 보기 좋지만, 배변을 치우고 잔디를 관리하는 건 보통 일이 아니다. 막상 살아보면 불편한 점이 한둘이 아니다. 대형견 두 마리를 키우는 집에서는 개들이 잔디를 훼손하고 오줌 때문에 새로운 잔디가 안 난다는 고충을 들은 적이 있다. 물론 좋아서 키우는 집이지만 그 집 또한 나름의 고충이 있다.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강아지들이 뛰어노는 모습은 일부에 속한다.

 

한 부부는 은퇴하고 시골에 별장을 지었는데 생각보다 자신들과 안맞아서 1년에 한 두번 갈까 말까 할 정도라고 한다. (참고로 별장을 만드는 데는 10억이 들어갔다고 한다…) 멀리서 봤을 때는 좋아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생각보다 안 맞거나 별로인 경우가 꽤나 많다. 마당 딸린 시골집도 그중 하나의 사례인 것 같다. 그래서 가장 좋은 건 무언가를 선택하기 전에 최대한 많이 발품을 팔고 체험해 보는 것이다. 모든 사는 곳에는 나름의 고충이 있다. 그걸 받아들인다면 지금 살고 있는 곳이 역설적으로 더 좋게 느껴질 것이다.

 

참고 <마당딸린 시골집에 살면 불편한점.jpg>, 에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