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법과목 강사 윤우혁이 말하는 공부법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점 중 하나는 ‘공부법’이다. 어떻게 하면 빠른 시간 안에 시험을 격파할 수 있고 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가 모두의 관심사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공무원 법과목 강사의 공부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비단 시험뿐만 아니라 무언가를 배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듯하다.

 

 

 

 

 

 

조언을 들을 때 무조건 수용하는 태도도 경계해야겠지만, 어느 정도 검증이 된 방법은 한 번쯤 따라 해봐도 좋다. 특히 여기서 추천하고 싶은 항목이 있다면,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중에서 꼭 지켜야 할 게 있다면 ‘수면 시간’이다.

사람들은 무언가 결과를 내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흔히 시도하는 게 잠을 줄이는 것이다. 하지만, 잠을 줄이면서 오히려 생산성이 떨어지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수면 부족에 대한 수면 부채가 쌓일 염려가 있다. 그렇게 수면 부채가 쌓이면 결국 신체 회복 능력이 저하되면서, 우리가 기대했던 생산성은 훨씬 떨어지고 오히려 더 악화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더불어, 강의에 대해서도 너무 의존적이지 말고 이해 및 암기를 위한 개인 학습 시간을 꼭 가지길 권한다. 강의는 내용을 정갈하게 자세히 설명해주지만, 결국 이해해야 하는 건 학생의 몫이다. 그러므로 많은 학습 전문가들은 개인 학습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아웃풋식 학습법은 공부한 내용을 장기 기억으로 넘겨준다. 학습법 중에서 이미 검증된 몇 가지만 자신에 맞게 잘 지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열심히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한다! 

 

참고 <공무원 법과목 강사 윤우혁이 말하는 공부법>, 더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