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덕분에 3800억원 복권 당첨된 남편 ㄷㄷㄷ

살면서 한 번은 꼭 됬으면 좋을 그런 환상 속 유니콘 같은..복권 당첨. 누구나 인생 한 방을 날리고 싶지만 복권 당첨은 극소수 중에서도 소수에게만 주어진 행운이다. 나는 애초에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한 번도 로또를 사본 적이 없다. 그렇지만 이런 소식이 들려오면 한 쪽 귀가 솔깃하곤 한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미국에서 아내 잔소리 때문에 복권 3억 불에 당첨된 남자의 근황이 들려왔다.

 

 

 

여기서 우리가 얻을 교훈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 배우자의 말을 잘 듣자. 두 번째, 언제나 적극적으로 네고하는 습관을 갖자. 여기서의 네고는 가격 할인 요구가 아니라 혹시 더 누릴 서비스가 있지는 않은지, 제 가격을 주고 샀는지에 대해서다. 복권당첨자 또한 귀찮았지만 아내가 환불해오라고 한 뒤에 얻은 5달러로 산 복권으로 일확천금의 꿈을 이뤄냈다. 아마도 대부분 사람들은 당첨되지 않을 확률이 훨씬 높겠지만, 적극적인 습관을 들인다면 5달러 정도는 확실히 환불받을 수 있다.

 

인생에서 적극적인 태도는 예상치 못한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 얼마 전에 옷을 사러 갔는데 두 벌을 사다 보니 백화점인데도 약간의 네고를 해서 할인율을 더 받아서 저렴하게 구매했었다. 혹시나 해서 물어본 덕을 톡톡히 봤다. 비단 물건 구매뿐만이 아니다. 누군가에게도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하거나 주위의 숨은 고수들에게 관련 정보를 물어봐도 좋다. 물론 감사함을 이야기하는 것도 필수다. 적극적인 태도가 때로는 행운을 맞이할 기회를 주기도 한다.

 

참고 <아내 잔소리 때문에 3억 불에 당첨된 남자ㄷㄷㄷ>,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