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는 1가지 방법

 

당신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나?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혹시 선뜻 ‘그렇다’라는 대답이 나오지 못했는가? 할 수 있을지 없을지 의심이 들었나? 그렇다면 이 글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짧은 글이지만, 당신의 인생을 바꿀지 모른다.

 

일단 사람이 생각하는 방식에는 2가지가 있다. 하나는 결핍된 사고이고, 다른 하나는 풍족한 사고이다. 결핍된 사고는 뭘 해도 마음이 쫓기고 눈치 보며 스스로 잘 해낼 것이라는 확신이 없는 것이다. 반대로 풍족한 사고는 여유가 넘치고, 너그러우며, 실수나 실패도 태연하게 넘길 수 있는 태도다.

 

결핍된 사고와 풍족한 사고 중에 어떤 사고방식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까?
당연히 풍족한 사고가 훨씬 유리하다!

 

 

뭔가를 이루려면 일단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필요하다. 그게 뭐든 간에 스스로 감당할 수 있다는 믿음이다. 이 말이 당장 그 목표를 어떻게 성취할 수 있는지 안다는 의미가 아니다! 오히려 모를 가능성이 높다. 다만 그 일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믿는 것이다.

 

왜 그래야 할까? 어떤 일을 하든 목표에는 장애물이 있고, 믿음이 약하면 장애물을 넘기 어렵기 때문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불만으로 가득 차 있는 사람은 장애물을 만나면 쉽게 포기한다. 하지만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진 사람은 기어코 방법을 찾아낸다. 목표를 보는 사람은 장애물을 겁내지 않는다.

 

결핍된 사고는 사람을 좀먹고, 풍족한 사고는 사람을 풍성하게 만든다. 어떤 목표를 성취하고 성공하고 싶다면, 그 목표가 무엇이든 간에 먼저 감당할 수 있다고 믿어라. 이 작은 사고의 차이가 결과에 큰 차이를 만들 것이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의식적으로 개선하면 된다. 믿음이 먼저다.

 

할 수 있다고 믿든 할 수 없다는 믿든 결국 당신 생각대로 될 것이다.

 

믿음부터 업그레이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