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vs 불합격자’의 차이

합격하는 학생들의 공부법은 무엇이 다를까?

 

학교나 학원에서 공부를 해 본 학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학생들이 선생님에게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이것이다.

 

“이거 어떻게 공부해요?”

 

공부법은 중요하다. 빠른 시간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경우가 어떻게 공부하면 잘 될지 아는데도 불구하고 질문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제대로 된 공부법을 아는 상황에서 집중해서 열심히 피드백을 받으면서 한다면 성적이 오르지 않기도 쉽지 않다. 결국 학생은 합격자와 불합격자로 나뉘게 된다. 많은 수험생을 지켜본 강사가 자신이 가르친 ‘합격자와 불합격자’ 경험을 정리한 내용에 여러 네티즌들이 공감하고 있다.

 

 

 

시작하는 방법은 그만 말하고 이제 행동하는 것이다. -월트 디즈니

 

강사가 구분한 합격생과 일반 수험생의 차이는 명확하다. 일반 수험생이 공부를 이런저런 고민이 생겨서 계속 문하고 걱정하는데 시간을 빼앗기는 반면, 합격생은 최대한 멘탈을 단련시켜서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내는데 노력을 기울인다. 공부든 일이든 우리는 결과를 우리는 예측할 수 없지만, 방법에만 집착하면 결코 어떠한 결과도 낼 수 없다.

 

 

결과를 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작하는 방법은 그만 말하고, 본격적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어떻게든 해내는 사람들의 비결은 제대로 꾸준히 많이 하는 사람이다. 월트 디즈니는 자신의 성공 비결을 한 마디로 깔끔하게 정리했다. “시작하는 방법은 그만 말하고, 이제 행동하는 것이다.”. 이제 말은 그만하고 행동으로 바로 옮기자.

 

참고 <합격자와 불합격자 차이>,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