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람이 친절했지만 다가가기 어려운 이유

당신은 친절하다는 이야기를 듣는 편인가? 어느 모임에 가든 친절한 사람은 인기가 많다. 까탈스럽고 다혈질인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가끔가다 보면 친절이 정형화된 사람이 있다. 이들은 친절한 것 같으면서도 그 친절을 받는 입장에서는 무언가 다가갈 수 없는 묘한 느낌을 받게 된다.

 

친절이 습관화되어있는 사람들은 다가가기 어렵다. 자신만의 벽을 쌓아놓고 당신은 여기까지만 다가올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 같다. 의도치 않게 이런 느낌을 주는 건 사실 안타까운 일이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선 조금 더 친절하게 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친절은 마음이 드러나는 행위다. 마음이 없는 친절은 상대방도 분명 느낄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 직장 동료에게 어떻게 더 친절하게 대할지 의식적으로 생각해보자. 매너에 진심을 더한다면 상대방이 한결 편하게 느끼고 감사하게 생각할 수 있는 친절함을 베풀 수 있다.

 

누구나 친절한 이미지를 갖고 싶어 한다. 하지만 같은 친절한 사람이라도 느낌을 다르게 받는 이유는 상대방을 위한 생각을 한번 더 했기 때문이다. 당신의 친절은 어떠한가? 혹시 너무 정형화된 친절은 아니었을까? 다소 부족하더라도 진심이 담긴 친절이 사람을 더 편안하게 만들어준다는 걸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