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원래 내 생각대로 풀리지 않는다.

인생은 원래 내 생각대로 풀리지 않는다. 이 사실을 하루빨리 받아들일수록 필요 없는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다. 사람은 누구나 인생이 자기 마음대로 풀리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잘 풀릴 때도 있으며 잘 풀리지 않을 때도 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일어나는 모든 일은 사실 중립적인 사건이라는 것이다. 인생에서 일어나는 사건엔 행운과 불행이 내재되어 있지 않다.

 

모처럼 외출을 하기 위해 버스를 타러 나갔다고 생각해보자. 떠나는 버스를 보며 전력 질주를 하며 달려갔지만 결국 놓쳤다. 아 조금만 기다려주지 오늘은 운이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 수 도 있다. 하지만 그 떠난 버스가 사고를 당했다고 생각해보자. 그렇다면 당신은 갑자기 아 오늘은 정말 운이 좋았구나! 다행이다.라고 생각할 것이다.

 

인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아무런 불행도 행운도 아니다. 그 일을 행운이나 불행으로 바꾸는 것은 당신의 관점이자 생각이다. 즉, 당신이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어떤 일이라도 부정적인 관점이 끼어들 여지는 없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건일지라도 그냥 내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라고 받아들인다면 오히려 마음이 편해질 것이다.

 

세상만사 내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불평하는 건 가장 어리석은 일이다. 어떤 일이 발생한다면 그것에 대해 긍정 부정을 가리지 말자. 제삼자가 관찰하는 것처럼 그 상황을 본다면 쓸데없는 감정의 소모를 줄일 수 있다. 행복한 삶은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