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약 연애를 하고 있다면, 상대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연애는 익숙해지기 마련이고, 사랑하는 사람은 어느새 편안 사람이 되어 버린다. 그렇지만 누군가는 언제나 즐겁고 사랑이 넘치는 연애를 한다. 그들은 어떤 사람들을 만났길래 항상 여자친구에 대한 칭찬이 넘쳐날까? 한 커뮤니티에서는 지금 당신이 최고의 여자친구를 만나고 있다는 여섯 가지 증거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여자친구뿐만이 아니라, 남자친구에게도 해당되는 것 같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면 꼭 한 번 읽어보자.
글에서 소개한 여자친구의 특징은 솔직하면서도 애정 표현을 아낌없이 하고 남자친구를 존중해준다. 연애를 하면서 이해가 안 되는 사람들은 상대방의 자존심과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사람들이다.
반감을 사고 적대감을 갖게 되는 관계는 결코 오래가지 못한다. 한 쪽에서 풀이 꺾이거나 지쳐버리기 때문이다. 연인 관계라고 해서 무조건적인 희생과 이해를 바라는 것 또한 이기적인 사람이 된다. 아무리 오랜 연인 사이라도 모든걸 받아줄 의무는 없기 때문이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핵심은 상대방에게 존중받고 싶은 만큼 먼저 존중해주는 것이다.더불어, 서로의 감정과 마음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 상대는 결코 자신의 마음을 읽을 수 없다. 그래서 혼자 침묵을 하거나 갑자기 말이 없어진다면 상대는 무척 당황스럽게 느껴진다. 그리고 당신 또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시기가 분명 찾아올 것이다. 아무리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이더라도 자신을 100% 이해해주는 사람은 없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이일수록 상대의 장점을 더 보도록 노력하고, 이해받기를 바라는 이기적인 마음이 없어야 한다.
참고 <당신이 지금 ‘최고의 여자친구’를 만나고 있다는 증거 6가지>,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