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킹’이 알려주는 인생 행복하게 사는 쉬운 방법

긍정성은 타고난 걸까? 항상 행복하고 즐거워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런 생각이 들곤 한다. 함께 있으면 기분 좋고, 언제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서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사람들! 그런 사람이 바로 절친이라는 한 글이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흔히 말하는 ‘긍정킹’의 언제나 행복한 무결점 긍정 비결, 한 번 읽어보자. 긍정 에너지가 솟구친다.

 

 

글쓴이가 소개한 긍정킹 친구는 부유한 집안에 살지도 않았다. 집에 빚도 있고 넉넉한 가정 형편이 아니었지만, 사소하게 행복을 느끼는 게 기쁨의 비결이다. 긍정킹 친구는 “인생은 행복할 거리로 천지인데 내가 추구하는 행복의 척도가 너무 높아서 내 옆에 있는 행복을 못 보고 사는 건 아닐까?”라고 스스로의 마음가짐을 다잡기로 하면서, 행복을 더 자주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사소한 것에 감사함을 느끼면서, 큰 행복이 아니더라도 소소하게 잠시나마 느꼈던 행복을 적으니, 하루에 감사할 게 많다고 전했다. 행복한 척도가 높으면, 행복감을 느끼기 어려운데 긍정킹 친구는 행복의 척도를 낮춰서 작은 일에도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비결이라고 얘기한다.

 

우리가 삶에서 행복을 덜 느낀다면, 아마 스스로가 행복에 대해 너무 엄격해서는 아닐까?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라는 곰돌이 푸의 말을 다시 한번 떠올려 보자. 행복은 우리 가까이에 있다. 매일 한 가지의 행복을 떠올려 보자. 행복하지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하나씩 있다.

 

참고 <긍정킹이 알려주는 인생 행복하게 사는 쉬운 방법>, 인스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