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을 놀라게 한 스트레스가 없다는 ‘강하늘의 행복론’

아무런 고민 없이 스트레스에서 해방 될 수 있을까?

 

스트레스 없이 살 수 있을까? 거의 불가능하다. 모두가 스트레스를 받고, 때로는 스트레스가 가중되어 병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스트레스는 결코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마다 스트레스를 각자 해소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 무분별한 쇼핑이나 과음은 그 당시에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결코 좋은 방법은 아니다. 카드 고지서에 청구된 금액을 보면 더욱 좌절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특히 계획에 없는 소비는 재정관리를 잘하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함께, 더더욱 자신에게 실망감을 안겨준다. 그래서 우리는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이 모두에게 필요하다. 연예인 강하늘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소개했다. 모두가 따라 할 수 있고 실제로 많은 연예인뿐만 아니라 CEO까지 실천하는 방법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찾고 있다면, 한 번 시도 해봐도 좋을 것이다.

 

 

강하늘은 6개월 전부터 명상을 시작해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명상에는 실제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지금 살아가는 순간을 집중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빌 게이츠는 자신의 블로그인 Gatest notes에서도 명상에 빠졌고 습관적으로 하고있다면서 명상을 많은 이들에게 권하고 있다. 마음챙김으로 불리는 마인드 풀니스는 현재 지금 호흡에 집중하면서 잠깐 우리에게 휴식기를 가져다 주는 효과가 있다. 바쁜 와중에서도 잠깐 5분 혹은 10분 동안 잠시 짬을 내서 자신의 호흡에 집중하는 것이다. 스스로의 들숨과 날숨에 집중하다 보면, 머리가 맑아지고 생각의 흐름을 통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우리는 끊임 없이 무언가를 생각하고 어떤 것을 꼭 해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힌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는 모든 걸 해낼 수 없다.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우선순위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지금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명상이다. 마음챙김을 실천하면서 바쁜 하루에 잠깐의 공백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 습관적으로 하다 보면 차분하면서도 집중력이 높아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인생술집>,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