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본성을 날카롭게 꿰뚫는 천재들의 명언

인내란 19번 실패하고 20번째 성공하는 것이다. _줄리 앤드루스 (Julie Andrews)

 

과거에 내가 겪었던 고난들이 미래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_필립 에미괄리 (Philip Emeagwali)

 

지옥 길을 걸어야만 한다면, 멈추지 말고 계속 가라. _윈스턴 S. 처칠 (Winston Churchill)

 

젊은 비관론자만큼 슬픈 모습은 없다. _마크 트웨인 (Mark Twain)

 

나는 정말 똑똑한 게 아니라 그냥 문제를 더 오래 연구할 뿐이다. _알베르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항상 인생의 긍정적인 면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인생이 복잡한 문제라는 것을 알 만큼 현실적이다. _월트 디즈니 (Walt Disney)

 

인생의 기술은 조금 즐기면서 아주 많이 인내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_윌리엄 해즐릿 (William Hazlitt)

 

실천이 말보다 낫다. _벤저민 프랭클린 (Benjamin Franklin)

 

문이 하나 닫히면 또 다른 문이 열리지만, 우리는 닫힌 문을 너무 오래 그리고 안타깝게 바라보기 때문에 우리에게 열려 있는 문을 보지 못한다. _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Alexander Graham Bell)

 

만약 아직도 속상하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당신이 아직 미련을 완전히 버리지 못했다는 뜻이다. _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

 

미래를 예측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밤에 뒤쪽 창문을 보며 불빛이 없는 밤에 시골길을 운전하려고 하는 것과 같다. _피터 드러커 (Peter Drucker)

 

여러분이 싫든 좋든 이 세상이 깨어나고 있으며, 그리고 변화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_그레타 툰베리 (Greta Thunberg)

 

인간은 오직 사고의 산물일 뿐이다. 생각하는 대로 된다. _마하트마 간디 (Mahatma Gandhi)

 

내가 태어난 날부터 내 죽음은 나에게 걸어오기 시작했다. 그것은 서두르지 않고 나에게 걸어오고 있다. _장 콕토 (Jean Cocteau)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기려고 하는 의지가 있으나, 이기기 위해 준비하는 의지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_밥 나이트(Bobby Knight)

 

우리가 문제를 만들 때 사용했던 것과 같은 사고방식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_알베르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영원하며 어떠한 후회들도 남기지 않는 유일한 정복은 우리 자신에 대한 정복이다. _나폴레옹 보나파르트 (Napoleon Bonaparte)

 

어제 넘어졌다면 오늘 일어서라. _H. G. 웰스 (H. G. Wells)

 

기분이 어떻든, 일어나서, 옷을 입고, 모습을 드러내고, 절대 포기하지 말아라. _레지나 브렛 (Regina Brett)

 

용기는 일어나서 말하는 데 필요한 자질이다. 동시에, 용기는 앉아서 듣는 데 필요한 자질이다. _윈스턴 S. 처칠 (Winston Churchill)

 

계획 없는 목표는 한낱 꿈에 불과하다. _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Antoine de Saint-Exupery)

 

이 지구상에는 보장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오직 기회만 존재할 뿐이다. _더글러스 맥아더 (Douglas MacArthur)

 

이 세상에서 죽음과 세금 외에 확실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_벤저민 프랭클린 (Benjamin Franklin)

 

사람은 자신의 무지에 비례하여 거만하다. _에드워드 불워리턴 (Edward Bulwer -Lytton)

 

당신의 동의 없이 누구도 당신에게 열등감을 줄 수는 없다. _엘리너 루스벨트 (Eleanor Roosevelt)

 

익숙한 것처럼 승리를 거둬라. 변화를 위해 즐기는 것처럼 패배하라. _랠프 월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세 가지는 오래 숨길 수 없다. 태양, 달 그리고 진실. _석가모니 (The Buddha)

 

낙관은 성취에 도달하게 하는 신념이다. 희망과 확신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_헬렌 켈러 (Helen Keller)

 

누구에게나 한계가 있다. 당신은 자신의 한계가 무엇인지를 깨닫고 그에 따라서 한계에 대처해야 한다. _놀런 라이언 (Nolan Ryan)

 

리더십과 배움은 서로 없어서는 안 될 관계다. _존 F. 케네디 (John F. Kennedy)

 

나이가 드는 것은 의무적이다. 성장하는 것은 선택사항이다. _칠리 데이비스 (Chili Davis)

 

좋은 발상은 흔하다. 흔치 않은 것은 그것을 실현할 만큼 열심히 일할 사람들이다. _애슐리 브릴리언트 (Ashleigh Brilliant)

 

위대함의 대가는 책임감이다. _윈스턴 S. 처칠 (Winston Churchill)

 

성공하려고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마음에 가득하다면, 그것은 당신의 노력을 죽이고, 노력을 무력화시키며 성공을 불가능하게 만들 것이다. _미상

 

속담은 삶이 그것을 실제로 보여주기 전까지는 당신에게 속담이 아니다. _존 키츠 (John Keats)

 

집을 사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항상 5년 전이다. _레이 브라운 (Ray Brown)

 

명성은 항상 외로움을 가져온다. 성공은 북극처럼 차갑고 외롭다. _비키 바움 (Vicki Baum)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는 여러분이 얻는 것이 아닙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는 여러분이 무엇이 되는가입니다. _짐 론 (Jim R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