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언제 결혼을 결심할까? 결혼 적령기라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요즘에는 결혼하는 비율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고, 사람을 만나기도 어렵다는 싱글들의 고충이 들려온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결혼을 잘 했다고 알려진 남자 연예인들이 밝힌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 결혼 상대로 누구를 만나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꼭 읽어 보자.
물론 위에서 알려진 이유 외에도 여러 가지 장점을 보고 결혼했을 것 같다. 결혼은 남은 인생을 함께할 반려자를 찾는 과정이다. 그만큼 신중해야 하지만 또 너무 신중하면 결혼 상대를 고르기도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자기가 세운 기준을 우선순위로 상대를 찾되, 완벽한 사람은 없다는 명제를 꼭 기억해야 한다. 결혼 생활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상대에게 너무 많은 걸 요구하기 때문이라고 들은 적이 있다. 자신이 잘하는 부분도 상대가 당연히 잘해야 한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나 많다.
예를 들어 청소를 잘한다고 상대에게도 깔끔함을 매번 요구하다 보니 싸움과 다툼이 종종 일어난다. 전문가들은 결혼을 상호 보완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라고 조언한다.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상대의 부족한 부분 또한 내가 채워주는 것이다. 그래서 결혼 생활은 독립된 개체로서 같이 살아가는 게 아닌, 서로 도와주고 협력한는 팀플레이에 가깝다. 연애든 결혼이든 상대에게 너무 많은 걸 바라지 말고, 일정 부분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먼저 가져보는 건 어떨까.
참고 및 이미지 출처_남자 연예인들이 밝힌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_인스티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