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판에 올라온 한 고등학생의 필기

학창 시절을 떠올려 보면 유난히 필기를 잘하던 학생들이 있었다. 거의 예술 작품 수준처럼…필기를 작품으로 만들던 친구들. 한 커뮤니티에서는 한 고등학생의 필기가 올라와 화제가 되었다. 돈을 받고 복사본을 팔았다던데 정말 돈을 주고 살만하다…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중에 <생활의 달인>이 있다. 한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쌓고 정말 남다른 속도와 정교함을 보여주는 달인들이 등장한다. 어떻게 그들은 평범한 직원들 속에서 ‘달인’이라는 호칭이 주어졌을까. 그 이유는 다름이 아닌 ‘꾸준함’과 ‘의식적 노력’ 덕분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운전을 하지만 운전 실력이 상위 1%인 사람들은 극소수에 속한다. 그만큼 매일 반복 되는 행동이라도 의식적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실력은 시간에 비례해서 늘지 않게 된다.

그래서 어떤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갖고 싶다면 투입되는 시간도 물론 중요하지만 좋은 코칭를 해주는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받으면서 스스로 의식적 노력을 한다면, 시간 대비 더 많은 실력 향상이 가능하다. 무작정 시간을 투입한다고 해서 모두가 실력이 늘어나는 건 아니다. 그러므로 똑똑하게 생각하고 똑똑하게 실행하는 게 무척 중요하다. 의식적 노력의 힘을 꼭 이용해 보자.

참고 및 이미지 출처_네이트 판에 올라온 한 고등학생의 필기_인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