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과 예금의 차이를 이제야 알았네요ㅋ

주식 개인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식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의 재테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만큼 사람들이 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돈에 대해 서스름 없이 이야기한다. 하지만 의외로 기본적인 금융 지식이 부족한 경우도 꽤나 많다고 한다. 스브스 뉴스에서 제작한 돈워리 스쿨에서는 ‘예적금의 차이’에 대해 말했다.

 

 

 

 

 

 

주식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만, 기초적인 금융 지식이 부족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그래서 투자를 하기 전에 기본적인 금융 지식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 경제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금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세계 증시를 바라보는 방법 등 여러 금융 지표를 보는 눈을 기르는 학습도 주식 투자와 함께 병행하자.

 

투자도 좋지만 재테크를 해보거나 목돈을 마련해 본 사람은 모두 공감할 것이다. 1억을 모으려면 10만 원부터 아낄 줄 알아야 한다. 그래서 경제 전문가들은 경제에 대한 관심과 함께 평소 지출하는 패턴도 꼭 지켜나가라고 조언을 잊지 않는다. 먼저 지출 및 투자 계획을 세웠으면 그 비중을 가능하면 지키면서 주기적으로 리뷰하는 습관을 가져 보자. 돈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더불어 금융 지식도 함께 늘려가길 권한다.

 

참고 및 이미지 출처_스브스뉴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