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잘한 사람들 혹은 좋은 연인을 만난 사람들에겐 특별한 비결이 있을까? 이효리 & 이상순 커플을 보다 보면 어쩜 저렇게 찰떡궁합인지, 하늘에서 내려준 인연이라는 게 정말 따로 있나 싶을 정도로 잘 어울린다. 방송 <효리네 민박>에서는 이효리가 결혼할 때 가졌던 주관에 대해 이야기 했다. 결혼할 배우자를 찾는 다면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이효리는 “이 정도의 사람을 다신 못 만날 거 같다는 느낌이 왔을 때, 결혼하게 되는 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인연뿐만이 아니라 인생에서도 마찬가지다. 어떤 기회가 왔을 때, 자신이 좋아하고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망설임 없이 ‘올-인’을 해서 최대한의 결과물을 뽑아내고 성과를 내는 걸 추천한다.
인연처럼 일생일대의 기회가 종종 찾아온다. 사람에게는 인생에 3번의 기회가 온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그 3번의 기회를 살릴 수 있는 사람들은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기회가 왔을 때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상당수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평소 기회가 오지 않더라도 자기 실력을 충분히 쌓아두고 내공을 기르는 훈련을 잊어선 안 된다. 기회가 왔을 때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다면, 기회는 사라져 버린다. 언제든 준비된 사람들에겐 기회가 반드시 찾아오길 마련이다. 우리가 통제 가능한 건 기회가 왔을 때 내가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다. 모두가 자기 분야에서 일생일대의 기회가 왔을 때, 꼭 잡을 수 있도록 평소에 실력을 기르도록 하자.
참고_효리네 민박_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