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이나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토익 시험을 공부하고 있다. 그만큼 토익 점수가 필요한 곳이 많은데, 공부 시간은 한정적이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토익 파트별 공부법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토익 공부 중이라면 꼭 참고해보면 좋을듯하다.





회사 지원이나 직장 내 승급을 위해서 이런 어학 시험 점수가 필요할 때가 있다. 하지만 어학 공부에서 중요한 점은 이런 외국어 시험 점수가 다가 아니다. 외국어 시험 성적이 그 언어 실력을 100% 대변해주지는 않는다. 실제로 토익 점수가 높은데 외국어 실력이 좋지 않은 사람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국에서 일한다면 스피킹은 생각보다 쓰지 않는다. 하지만 독해나 작문 실력을 길러두면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독해 같은 경우에는 단어를 암기하고 복습하고 적용해보는 훈련만 하더라도 많은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외국어 공부는 다른 나라 세계를 이해하고 여러 정보를 취득하는 장점이 있다. 그렇지만 외국어 시험에만 집중하다 보면 오히려 더 좁은 세계에서 점수 높이기에만 급급해지는 단점도 무시할 수 없다. 만약 지금 외국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시험 점수 대신에 단어 암기로 정보 습득을 1순위로 하는 걸 권한다.
참고 및 이미지 출처_뽐뿌에서 추천받은 토익 LC / RC 파트별 요령.txt_덕후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