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사면 안 되는 아이템.jpg

1) 식기류

 

 

자취생들이 다이소에서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다. 자취하는 입장에서 굳이 비싼 물건을 살 필요가 없기에 싼 맛에 손이가지만, 사용해본 사람들 말로는 쉽게 녹이 쓴다고 한다. 식기류는 한 번 사면 장기간 사용하게 되고,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기왕이면 돈을 들여서라도 좋은 물건을 사는 게 좋다.

 

2) 이어폰

 

 

단돈 5천 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이 장점이긴 하지만, 그런 만큼 음질은 포기해야 한다. 정말 급하게 이어폰이나 핸즈프리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잘 알아보고 사는 게 좋다.

 

3) 마스킹테이프

 

 

원래 마스킹테이프는 페인트 칠할 때 경계선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쓰였고, 그래서 붙였다 떼는 게 쉬워야 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마스킹테이프를 꾸미기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디자인과 접착력이 중요해졌다. 다이소 마스킹테이프는 다양한 디자인에서는 강점을 보이지만, 그에 비해 접착력이 아쉽다는 평을 듣고 있다.

 

4) 자전거 보조 발판

 

 

자전거 바퀴에 추가로 설치하는 보조 발판은 사람의 몸무게와 충격을 견뎌야 하는 부품이다. 그렇다고 너무 무거워서도 안 돼서 알루미늄을 주로 사용한다. 따라서 알루미늄 소재의 등급을 따져야 하는데, 다이소 제품은 이러한 등급을 제대로 표기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5) 셀카봉, 삼각대

 

 

싼 거 샀다가 피보는 제품으로 유명한 게 셀카봉(혹은 삼각대)이다. 특히 휴대폰 고정시키는 부분이 뻑뻑하거나 사이즈가 작으면, 억지로 끼우다가 진짜로 피가 나는 일을 겪기도 한다. (아프다) 부드럽게 고정할 수 있으면서도 무게를 잘 버티는 단단함도 갖춰야 하며, 동시에 사용하기 편하게 가벼움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게다가 한 번 사면 필요할 때마다 두고두고 꺼내 쓰는 물건이기도 하다. 휴대폰만 비싼 거 샀다가 셀카봉이 후져서 사진 망치지 말고, 기왕 살거면 좋은 걸 사도록 하자.

 

6) 치약

 

 

특유의 향이 너무 강해서 비추라고 한다. 치약 외에도 향초나 향수 등 화학적인 제품은 추천하지 않는다는 평이 많다. (반면 치약짜개는 강추한다. 당신도 절약왕이 될 수 있다)

 

참고 : 다이소에서 사면 안되는 것들.jpg, 이토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