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꼬는 말투를 이기는 방법

회사원들이 직장 생활에서 짜증 나는 원인으로 가장 많이 꼽는 것 중 하나가 인간관계다. 일이 힘든 건 어떻게든 하겠는데, 사람은 누가 먼저 나가질 않는 이상 바뀌지 않는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같이 일하는 사람 중 한 직원이 비꼬는 말투 때문에 힘들다는 사연이 올라와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보기만 해도 진짜 정떨어지는 경우다. 이렇게 애초부터 삐뚤어지고 시비 걸기 좋아하는 사람들과는 대화로써 해결이 불가능한 케이스가 대부분이다. 특히 자신보다 직급이 높은 경우에는 컴플레인도 힘들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과는 일할 거만 딱 해놓고 가능한 거리를 두는 게 현실적인 방법이다. 특히, 저렇게 비꼬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타고난 성향이 그런 경우가 많다. 그들은 어떻게든 비꼴 거리 혹은 대상을 찾아서 비꼬는 재미에 사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그런 사람들을 피하기가 어려운 환경이라면 그냥 할 일만 딱하고 거리를 두는 편이 훨씬 현명한 선택이다.

 

개인이 하는 말과 행동은 어떻게든 타인에게 영향을 미친다. 그뿐만 아니라 그 영향에 대한 결과 또한 오롯이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 세상에는 아무도 듣지 않는 말은 없다. 그래서 자신의 행동과 말에 대해 주의 깊은 사람들은 이런 이치를 잘 알고 있어 언제나 조심스럽게 행동하려고 노력한다. 나 또한 이 글을 보면서 스스로의 행동에 대해 반성하고 조금 더 섬세하게 타인을 대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참고 <비꼬는 말투를 이기는 방법>, 에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