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 원 주고 산 소개팅 복장

요즘은 사람 만나는 게 쉽지가 않아서 소개팅으로 연인을 찾곤 한다. 그래서 소개팅룩이나 소개팅 추천 맛집과 카페 등이 인기가 많다. 소개팅은 아무래도 첫 만남에서 느끼는 인상이 애프터를 결정하기 때문에 많은 경우가 신경을 꽤나 쓰고 나간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소개팅을 위해 위아래 합쳐서 30만 원 주고 산 소개팅 복장이 화제가 되고 있다. 30만 원….주고 샀다고 한다.

 

 

댓글 반응을 봐서는 ‘리바이스 직원의 잘못’부터 시작해서 ‘등푸른생선도 저렇게 푸르지 않겠다’ 등등 글쓴이의 패션 센스는 물론 칭찬해준 직원과 가족들을 지적하는 댓글들이 대부분이다. 어느 정도 옷을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저런 청-청 패션은 소화하기도 힘들고 정말 옷 핏이 좋은 경우가 아닌 이상 어울리지 않는다는걸 알 것이다.

일이든 삶이든 정확한 피드백이 꼭 필요한 이유다. 누군가의 사탕발림 같은 칭찬은 처음 들었을 때는 그 어느 것보다 달콤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몸에도 좋지 않고 실질적으로 도움도 되지 않는다. 그래서 상대방이 진심으로 잘 되기를 원한다면 가능한 객관적인 피드백을 주는 편이 훨씬 도움이 된다. 대신에 배려하는 말하기로 상대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듣는 사람을 배려하면서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때 비로소 상대가 호감을 잃지 않으면서도 피드백을 수렴할 수 있다. 피드백을 줄 때 한 번 꼭 되새겨보자.

 

참고 <30만 원 주고 산 소개팅 복장>, 이토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