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에게 인기 많은 남자 특징 7가지

유난히 인기 많은 남자들이 있다. 그의 곁에는 항상 사람들이 가득하다. 엄청 잘생긴 얼굴도 아니더라도, 그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된 특징이 있다. 바로, 그들은 ‘매력’이 넘치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매력이 있는 타인에게 쉽게 이끌린다. 그들은 어떤 특징을 가졌길래, 인기가 항상 많은 걸까? 과학적으로 증명된 매력적인 사람들의 특징 7가지를 소개한다.

 

1. 유머러스하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자가 유머를 잘 구사했을 때, 여성들 그룹에서 인기가 많았다. 어느 심리학자는 농담하는 남자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에 대해 실험했다. 바에서 여성에게 농담을 건네며 재미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여성에게 3배나 더 많은 매력 지수를 얻었다.

 

2. 항상 곁에 많은 친구들이 있다

 

 

캘리포니아 산디에고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과 같이 있는 사진과 혼자 있는 사진을 보여 줬을 때, 함께 있는 사람들에 대한 사진이 훨씬 호감도가 높았다. 심리학에서는 이렇게 여러 사람과 같이 있을 때,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을 ‘치어리더 효과’라 부른다.

 

3. 가벼운 대화 대신 진지하고 깊은 이야기를 한다

 

 

뉴욕대학교 심리학자는 이와 관련해 재미있는 연구를 진행했었다. 학생들에게 두 그룹씩 짝을 지어서, 한 그룹에는 스몰 토크를, 다른 그룹에는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 결과, 진지하고 깊은 대화를 나눈 그룹의 학생들이 서로 더 교감되었다고 느꼈다. 어떤 한 그룹의 두 남녀는 실험이 끝나고 사랑에 빠졌다고 한다. 

 

4. 그룹을 이끄는 리더다

 

 

어디에 가던 그 그룹의 중심에 있는 사람들이 있다. 흔히들 리더라고 불러지는 사람들. 그들의 리더십은 사람들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에서 나온다. 리더십 또한 매력 자본이 된다.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흔히 알려진 외적인 매력을 넘어서, 어떤 그룹에서 리더일 경우 더욱 호감도가 증가한다고 밝혀졌다. 

 

5. 행복한 얼굴을 가졌다

 

 

활기차고 행복한 얼굴이 주는 호감도는 상당하다. 스위스에서 연인 관계에 대해 진행되었던 두 실험 결과에 따르면, 흔히 말하는 잘생긴 매력적인 얼굴보다 웃는 얼굴에 사람들은 더욱 큰 호감을 느꼈다.

 

6. 반려동물과 함께 지낸다

 

 

강아지와 함께 사는 남자들은 여자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그들은 긴 연애가 가능하며, 육아에도 호의적일 거라는 생각을 들게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더불어, 반려동물이 있는 남자들에게 더욱 다가가기 쉽다고 생각한다. 

 

7. 차분하고 안정적이다

 

 

여성은 차분하고 안정적인 이성에게 더욱 이끌린다고 한다. 호주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피트 데이팅을 하면서 여러 남성을 접했을 때, 여자는 마음이 차분하고 안정적인 남자에게 더욱 높은 호감도 점수를 주었다. 만나는 과정에서도 차분한 남자들은 여성 참가자를 더욱 편하게 대해줬고, 그들의 긴장감을 덜 느끼게 도와주었다. 이런 안정적인 행동에게서 여성들은 많은 매력을 느꼈다.

 

매력적인 남자들의 특징에서는 공통된 한가지가 있다. 바로 안정적인 사람이라는 것. 그들은 쉽게 기분에 좌지우지 되지 않고,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주어 행복한 기운을 느끼게 한다. 이 7가지 특증들은 여성들에게는 물론, 모두가 매력적인 특징이라고 느낄법하다.

 

참고 <12 science-backed tricks that will make you more attractive and help you make a good first impression>, Business Ins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