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게임/비트코인/주식’으로 빚 3천 있는 예비 신랑

당신은 결혼을 앞둔 상대의 100%를 알고 계시나요?

 

 

미혼남녀가 연애하면 보통 결혼을 염두에 둔다. 20대를 지나서 30대에 접어들수록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두 사람은 서로와 각자의 가정환경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 된다.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내가 연애하던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새로운 면이 계속 보인다고도 한다.

 

특히, 결혼 준비를 위해서는 경제력에 대해서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당장 결혼을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여기 결혼 준비를 하면서 예상치 못한 남자친구의 과거를 알게 되어, 심각하게 파혼을 고민 중인 여성의 글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은 감정만으로 할 수 없다

 

 

정말 서로가 사랑하는 관계이지만, 결혼은 감정만으로 할 수 없다. 글쓴이는 서로가 서로를 너무 사랑한다고 전했다. 감정이 깊어지면서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결혼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돈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자, 남자친구는 이야기하는걸 회피했다. 여자는 1억에 가까운 돈을 모았지만, 남자친구는 나이도 많고 분명 사회생활도 오래 했을 텐데 모아둔 돈이 없다고 전했다.

 

 

알고 보니, 남자친구는 비트코인, 리니지, 주식 등에 돈을 다 써버렸다. 심지어 비트코인을 하려고 대출을 받아 3천만 원까지 빚이 있다. 남자친구와 결혼을 결심한 입장에서는 정말 허무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계속 사귀어왔지만, 남자친구는 자신의 치부라 생각한 경제적 상황을 공개하지 않았고, 결국 알려달라는 글쓴이의 요구에 견디지 못해 자신의 상황을 실토했다.

 

‘사람’으로서의 남자친구와 ‘나쁜 습관’을 분리해서 볼 줄 알아야

 

 

글쓴이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자친구가 너무 좋기 때문에, 헤어지는 걸 고민하고, 어떻게든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고민이 있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다. 오랜 시간 사귄 남자친구를 글쓴이가 더 잘 알겠지만, 글쓴이는 좋은 사람으로서 보는 남자친구와 나쁜 습관을 가진 남자친구를 분리해서 볼 줄도 알아야 한다.

 

남자친구의 경제적 습관은 좋은 편이라고는 말할 수 없다. 결혼을 앞두고도 모아둔 돈이 한 푼도 없고, 심지어 게임과 암호화폐에 지금껏 모아둔 돈을 쏟아 부어 빚까지 있는 상황이다.

 

이런 나쁜 습관은 고치기 쉽지 않다. 특히, 오랜 시간 좋지 않은 경제적 관념을 갖고 살아온 사람에겐 더더욱 그렇다. 많은 도박 중독자나 알콜 중독자들이 스스로가 나쁜 습관임을 알고도, 중독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이유기이기도 하다. 그 점에서 글쓴이는 남자친구가 가진 나쁜 습관과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분리해서 볼 줄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결혼은 정말 현실이기 때문이다.

 

오늘 나의 불행은 어디서 왔을까

 

 

“오늘 나의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 보낸 시간의 보복이다.” – 나폴레옹

 

글쓴이의 사연을 보면서, 한 사람이 가진 불행이 어디서 비롯되었는지 생각해 보았다. 남자친구는 자신의 나쁜 습관 때문에 정말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결혼할 기회를 놓칠 위기에 처했다. 그에겐 정말 커다란 불행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남자친구의 불행은 나폴레옹의 말처럼 자신이 잘못 보낸 시간의 보복이다. 잔인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너무나 현실적인 말이다. 좋은 습관이던 나쁜 습관이던 어떻게든 우리의 미래에 영향을 끼친다. 우리가 지금 보내는 하루하루는 당장 오늘 끝나는 것이 아니다. 지금 하루가 쌓여서 미래의 나를 만든다. 우리가 좋은 습관을 갖고, 나쁜 습관을 멀리해야 하는 이유다. 글쓴이의 사연을 읽으면서, 나에겐 어떤 나쁜 습관이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다.

 

참고 <결혼 빚>, 블라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