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가지 원칙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 꾼다. 성공을 꿈꾸는 이유는 마치 산을 오르는 이유와 비슷하다. 정상에 올랐을 때만 볼 수 있는 풍경과 쾌감을 느끼고 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공으로 향하는 길은 고되다. 정상에 오르기 위해 수많은 땀방울을 흘려야 하는 것과 같다. 그렇다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원칙은 무엇일까?

 

1> 목표를 정한다

 

조준을 하지 않으면 과녁을 맞출 수 없다. 눈을 감고 총을 쏜다고 생각해보자. 생각만 해도 끔직하다. 어떤 불상사가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다. 무언가를 이루려면 목표지점을 정확히 봐야한다. 대충 슬며시 보는 것이 아니라 뚫어져라 정확하게 봐야 한다. 조준점이 정확해야 목표를 명중시킬 수 있다. 목표라고 해서 꼭 거창할 필요는 없다. 아주 작은 것이라 해도 (예를 들면 아침에 일어나서 3분동안 이불정리)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해라. 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만들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2> 실패를 경험하라

 

실패하지 않았다는 것은 도전하고 있자 않다는 것이다. 목표를 정하고 수행하다 보면 반드시 실패와 실수를 경험하게 된다. 실패는 문제가 아니다. 과감한 도전을 통해 배우는 실패는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다.

 

3> 평가하고 개선하라

 

목표를 정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끊임 발전해야 한다. 발전을 위한 출발은 평가다. 평가 없이는 발전도 없다. 평가의 과정은 괴로울 수 있지만 현실을 직시하게 도와준다. 현 상황에서 무엇을 개선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타인의 피드백을 받는 것도 주저하지 말자. 부끄러움은 잠깐이지만 성장은 영원하다. 피드백과 반성을 통해 끊임 없이 개선점을 찾아야 한다.

 

4> 끊임 없이 배워라

 

독서, 강의, 멘토, 컨퍼런스 등을 적극적으로 활요하자. 수행 과정에서 모든 것을 스스로 경험하고 배우려고 하면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모든 일을 어느정도는 직접 경험할 수밖에 없지만,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있다. 타인의 경험을 배우는 것이다. 책, 강의, 멘토, 컨퍼런스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성공에 필요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http://thechangeground.com/wp-admin/upload.php

 

너무나도 뻔한 원칙이라는 생각이 드는가? 지극히 당연한 원칙이지만 이 중에서 몇 개를 지키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뻔하다고 생각하면 뻔한 인생을 살 수밖에 없다. 원래 인생의 비밀은 뻔한 원칙 뒤에 숨어 있다. 성공을 꿈꾼다면 뻔한 원칙을 꾸준히 지키도록 하자.

 

썸네일 이미지 출처 : 블랙독, tvN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