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시간을 앞당기는 회사원B의 엑셀 꿀팁

어떤 직군에서 일하든지 자신이 쓰고 있는 툴을 마스터하는 것만큼 시간을 버는 일도 없다. 특히 자동화로 업무를 진행시켜주는 툴 같은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회사원B는 엑셀을 자주 쓰는 직장인을 위해서 퇴근 시간을 앞당기는 엑셀 꿀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퇴근을 빨리하고 싶다면 꼭 배워보자.

 

 

 

 

 

 

회사원B는 Alt를 이용한 엑셀 단축키 꿀팁을 공개했다. 일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똑똑하게 하기다. 같이 일하면 답답한 사람들 중 한 부류가 똑똑하게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열심히만 하고 만족해하는 사람들이다.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똑똑하게 프로세스를 만들어서 일해야 하는 사실도 결코 잊어선 안 된다. 특히 툴을 다루거나 프로세스를 구축을 제대로 해 놓으면 오래도록 써먹을 수 있다.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같은 일을 해도 쓰는 시간 자체가 다르다. 프로세스가 있다면 불필요한 작업 시간을 줄여줘, 동시에 퀄리티를 높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그렇게 생산성이 높아져서 더 많은 양을 빨리 처리하면서도 질적 향상까지 가능해진다. 무작정 열심히하지말고 똑똑하게 일하자.

 

참고 및 이미지 출처 <퇴근이 10분 빨라지는 엑셀 단축키 : 마우스에 손 안대고 엑셀 하는 법&gt;, 회사원B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