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이라는 나이. 20대에게는 많게 느껴지고 40대에게는 여전히 어린 나이. 그렇다고 한없이 어릴 수만은 없는 나이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30살이 넘으면 알게 되는 것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30살이 되면 체력이 훅훅 떨어지면서 운동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버틸 수 없는 체력이 된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앉아서 근무를 하는데, 운동을 하지 않고 그저 앉아만 있는다면 체력이 점점 줄고 주말에는 가만히 멍 때리면서 누워있는 시간이 는다. 그래서 건강뿐만 아니라 체력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는 직장인들이 점점 늘어난다. 몸도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점점 사라지고 지방이 잘 붙는 체질로 바뀌기 때문에, 근육 운동 또한 중요하다. 30대는 현실감이 깨어나고 일뿐만 아니라 재테크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면서 미래 계획을 하는 시기다. 특히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렇지만 여전히 중요한 것은 자기 실력을 늘리면서 시장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재테크도 관심을 갖되, 제일 중요한 건 본업을 늘려서 자기 몸값을 올리는 것이다. 자기 계발과 재테크 모두 소홀히 하지 말자. 두 가지가 균형을 이루면서 지낼 때, 경제적인 여유는 물론 자기 일에서도 프로페셔널한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모두 건투를 빈다.
이미지 출처__덕심폭발 로맨스_kt skylife 참고_30살이 넘으면 알게되는 것_인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