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으로만 가능한 게 연애라면, 결혼은 감정만으로는 어렵다. 당장 생활해야 하니 상대방의 소득이나 경제적 배경이 어떤지 잘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혼 준비 과정에 서로 경제 상황을 오픈하는 경우가 많다. 본격적으로 결혼 이야기가 오고 간 한 커플이 겪는 고민이 올라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개인 소득 마다 모아둔 돈은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결혼에서 경제적 관념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서로 차이가 있다면 마찰이 생길 수 밖에 없다. 한 사람은 돈을 많이 쓰고 또 다른 사람은 돈을 아끼려고 한다면 서로 불편함이 많다. 당장 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감소해야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결혼할 때는 서로에 대한 감정도 중요하지만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결혼해서도 어떻게 경제권을 나눠 가질지, 재무 관리 및 재테크는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라고 조언한다. 결혼은 현실이기 때문에 현실적인 부분이 맞지 않는다면 지속 가능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없다. 그래서 결혼을 결심했다면 서로의 재무 상황이나 재테크 계획 및 소비 패턴에 대해 꼭 알아보도록 하자.
이미지 출처_동상이몽2_SBS / 참고_ 결혼 얘기 나오면서 서로 모은 돈을 오픈한 커플_ 더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