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투자해 `허리 통증` 없애는 꿀팁.jpg

직장인이라면 가진 공통적인 통증이 허리 통증이 아닐까. 오랜 시간 앉아있고 좋지 않은 자세로 생활하다 보면 생기게 되는 ‘허리 통증’. 허리 통증에 시달린다면 아래 스트레칭을 따라 해 보자.

 

 

 

 

좋은 자세가 왜 필요할까?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도 있지만, 곧은 자세만으로도 사람들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흔히 ‘파워 포즈’라면서 심리학자들은 당당한 자세를 가진 사람들은 자기효능감과 더불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다고 말한다. 조던 피터슨 교수는 <12가지 인생의 법칙>에서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자세부터 반듯하게 바로잡아야 한다. 구부정하고 웅크린 자세를 당장 버려라.”라고 말한다. 더불어, “허리를 쭉 펴고 정면을 보고 걸어라. 좀 건방지고 위험한 인물로 보여도 괜찮다. 세로토닌이 신경회로를 타고 충분히 흐를 것이고, 그러면 두려움도 사라질 것이다.”라고 곧은 자세가 주는 심리적인 효과에 대해서도 강조한다.
곧은 자세는 건강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가져다준다. 언제나 승리한 사람처럼 보여지는 ‘파워 포즈’를 의식적으로 유지하면서 곧은 몸매와 자신감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 스스로에게 긍정적 암시를 주면서 몸에도 자신감을 심어보도록 하자.

참고 <하루 10분 투자해 `허리 통증` 없애는 꿀팁.jpg>, 더쿠
참고 <12가지 인생의 법칙>, 조던 B. 피터슨
이미지 출처<ChiroBalance Spine & Sport>,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