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사람 유재석의 완벽한 수상 소감

오랫동안 연예계에서 인정받은 유재석. 유재석은 훌륭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동료들 사이에서도 좋은 선배이자 후배로 통한다. 그런 그가 2020년 MBC 방송 연예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소감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사람은 내 그릇만큼 행복해진다.”라는 말이 있다. 유재석은 방송에서 겸손한 수상 소감과 함께 후배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주면 좋겠다라는 말로 후배들을 아끼는 선배의 모습을 직접 보여주었다. 자신이 갖고 있는 게 충분할 때 더 욕심내지 않고 만족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여유를 가진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부자가 아닐까?
살면서 우리는 누군가의 도움 없이 홀로 살아갈 수는 없다. 그래서 어떤 도움을 받았더라면 꼭 감사함을 표현하고, 때로는 내가 여유가 있다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것도 필요하다.
더불어 유재석의 태도에서 배울 수 있는 건 ‘책임감’이다. 어떤 일을 맡았을 때 내가 최선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끝까지 책임을 지는 태도는 일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게 해준다.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진지하고 책임지는 태도를 가지면 그 사람의 결과물 또한 달라진다. 왜냐하면 누구보다 이 일을 잘 해내려고 최선을 다하기 때문이다. 유재석에게서 배우는 후배를 위하는 마음 그리고 책임감을 갖고 임하는 사람이 되자. 유재석이 왜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지 이해가 되던 수상 소감이었다.

참고 <2020 MBC 방송연예대상>, MBC
이미지 출처 <2020 MBC 방송연예대상>,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