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시간씩 운동한 대학생의 변화과정+운동방법(6년간).jpg

사람은 누구나 변할 수 있지만 결코 쉽게 변하지는 못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가 변화를 쉽게 맞보고 싶어하고 그에 따른 부작용으로 무리한 선택을 해서 오히려 더 좋지 않게 바뀌기도한다. 한 유튜버는 하루 한 시간씩 운동하고 식단 관리를 하면서 꾸준히 변화한 모습을 유튜브에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자기 자신을 바꾸고 싶은 모든 사람들이 한 번 쯤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아마도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다 공감할만한 내용인듯하다. 운동의 좋은 점들 중에서 변화의 관점으로 지켜본다면, 그 어떤 종류보다 변화가 빨리 와닿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그가 남긴 말 중에 가장 공감 가는 부분은 노력해서 얻어낸 사실이 있다는 점이었다. 살면서 우리는 긴 어떤 구간에 속해있는 경우가 많다. 취업 준비를 하거나 어떤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등등 지겨운 구간에 있다. 그래서 그 중간 중간에 자기가 만든 성취를 경험하다 보면 그 구간에서의 지겨움이 조금은 덜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월간 계획보다는 주간 계획을 세워서 자기만의 목표를 작게 세우는 방법이 있다. 특히 하루하루 단위로 투두 리스트를 만들다 보면 그날 그날 작은 성취를 경험하게 된다. 너무 멀리 보는 것보다는 때론 지금 주어진 상황에 집중하는 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지치지 않고 오래도록 지속할 수 있는 힘을 주기도 한다.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매일 작은 성취를 경험하도록 노력해보자.

 

참고 <하루 1시간씩 운동한 대학생의 변화과정+운동방법>, 도선생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