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한결같이 팔베개를 해준 남편

적지 않은 사람들이 부부나 연인 관계에서 피로감을 느낀다. 애정은 식고 사람은 익숙해지고 그러다 보면 감정을 잊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여전히 서로를 아껴주고 행복한 부부 생활을 보내는 연인들이 많다. 한 방송에서도 오랜 시간 사랑을 아끼지 않는 부부의 일화가 소개되어 많은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방송에서 나온 부인은 남편이 30년 동안 팔베개를 해줬다고 전했다. 매일 같은 행동이지만 이는 결코 쉬운 게 아니다. 아내는 그런 남편에게 고마워 더 시댁에게 잘하려고 장모님께 연락을 자주 한다. 더불어, 생일 미역국을 챙겨 주는 등 대한민국 아내들의 부러움을 살 정도로 애정이 컸다. 알고 보니 남편은 아내가 자신의 아버지에게 더 잘했다고 이야기한다. 아내는 제주도에서 시아버지를 혼자 모시면서 치매에 걸린 시아버지를 지극 정성으로 돌봤다. 사랑과 헌신이 없었더라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을 것 같다.

 

두 사람은 서로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잊지 않았다. 사랑이 아무리 깊더라도 한쪽만 일방적으로 사랑하는 사이는 오래가지 못한다. 모든 인간관계의 변치 않는 진리가 ‘기브 앤 테이크’다. 사랑하는 사람도 사람이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주기만 한다면, 언젠가는 지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래서 서로가 서로를 소중하게 생각하도 관심을 항상 가져다주는 게 필요하다. 사랑은 한 번 크게 보여주는 것보다는 매일 매일 부부처럼 조금씩이라도 표현하는 게 훨씬 좋다.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에 있기 때문이다. 오래동안 사랑하고 싶다면, 부부가 매일 서로 사랑하는 방식을 따라 해보는 건 어떨까? 사랑은 하루하루에 건네는 따뜻한 말과 행동에서 느낄 수 있다.

 

참고 <99만남>, 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