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꾼 인생 합법적으로 조지는 법

기본적으로 세상은 살만하다고 생각하지만, 가끔 우리의 뒤통수를 치는 사람들이 있다. 흔히 뉴스에 등장하는 법을 어기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면서 이득을 취하려는 사람들이 여기에 속한다. 설마 내가 당하겠어? 하지만, 인생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고 삶이라는 게 예측불허 요소들이 가득하다.

 

 

 

 

 

 

 

한 커뮤니티에서는 이런 예상치 못한 상황들에 대처할 수 있도록 ‘사기꾼’을 어떻게 법적 대응하는지에 대한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흔히 상식이라고 말하는 것 중에서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게 있다면 바로 법률 상식이다. 예전에 한 번 변호사분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한 적이 있다. 그때 해주신 말씀이 아직도 기억난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한 번은 고소를 하거나 고소를 당할 상황을 마주한다는 이야기였다. 본인이 아무리 정직하게 살아도 남을 각 잡고 속이려는 사람까지 막을 도리가 없다. 그래서 아무리 평소에 성실하게 살고 착하게 살아도 소송에 휘말리거나, 반대로 소송을 걸어야 하는 상황에 마주하기도 한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법률에 대한 기초 지식과 상식은 한 번은 진지하게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당장 법률 지식이 필요한 상황이 왔을 때는 이성적으로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급한 마음에 돈과 시간을 많이 들이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초 법률 상식 또한 여러 지식들처럼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수 교양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법률 상식을 공부할 기회가 있다면, 알아두면 정말 쓸모 있을 지식이니 적극적으로 접하기를 권한다. 위기가 닥치기 전에 먼저 법으로 대처법을 알아둔다면, 위기를 슬기롭게 넘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참고 <사기꾼 인생 조지는 법>, 에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