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영수증 오류 레전드

프로 세계에서 실수는 죄악이다. 실수는 무조건 최대한 줄여야 하고 실수가 없을수록 실력이 뛰어난 것이다. 야구에서 투수는 실투를 줄여야하고 야수는 실책을 줄여야 한다. 강한 팀은 실책이 없고 약한 팀은 실책이 많다. 실수는 곧 실력이다.

 

모두가 실수를 줄이려고 노력하지만 그래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는 발생할 수밖에 없다. 만약 병원에서 어떤 실수가 있다면 그 피해는 온전히 환자에게 돌아갈 것이기 때문에 상상만으로도 끔찍하다. 그런데 실수긴 실수지만 가볍게 웃고 넘길 수 있는 실수도 있다.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 병원의 영수증이다. 프로 세계에서 실수는 용납될 수 없지만, 이런 사고(?)는 한 번의 재미있는 해프닝으로 웃어넘길 수 있다. 나 역시 병원측의 실수가 이렇게 재미있게 느껴진 적은 처음인 것 같다.

 

앞서 말한 것처럼 사람이 하는 일에 실수가 전혀 없을 순 없다. 실수를 줄이는 게 굉장히 어렵고 실수 때문에 노이로제에 걸리는 경우도 많다. 병원의 영수증이나 가끔 재미있는 방송 사고처럼 웃어넘길 수 있는 실수만 세상에 존재한다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야속하게도 세상이 그렇지 않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실수를 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실수든 실패든 겪게 됐다면 반성하고 개선하여 발전하면 된다. 실수를 했을 때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떻게 만회할 것인가라는 점이다. 최선을 다해 어떻게든 만회할 수 있다면 위 이야기의 병원 영수증 오류처럼 웃음으로 넘길 수 있다. 실수를 줄이려고 노력했지만 그래도 실수를 저질렀다면 먼저 반성하고 어떻게든 만회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자.

 

참고 및 썸네일 이미지 출처 <병원 영수증 오류 레전드>, 인스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