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줄 알았는데, ‘노화’를 앞당기는 ‘의외의’ 음식 4가지

 

건강을 유지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먹는 것’과 ‘운동’이다. 하지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몸이 안 좋아지면 왜 그런지 뒤늦게 당황해한다. 이 경우 사실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했던 음식들이 노화를 앞당기는 경우가 있다. 아래에 세계적인 심장 전문의 스티븐 건드리 박사의 저서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에 소개된 우리가 피해야 할 음식을 살펴보자.

 

 

1. 퀴노아

 

퀴노아는 슈퍼 푸드가 아니던가? 퀴노아와 같은 곡물은 장수촌이 많은 지중해식 식단에 흔히 포함된다. 그래서 곡물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건드리 박사에 따르면 곡물은 장수에 부정적 요소에 해당한다고 한다. 왜냐면 곡물 의존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전반적으로 관절염 비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또한 자가면역질환 비율도 매우 높게 분포한다.

 

 

 

2. 고기

 

지중해식 식단에는 동물 단백질이 없다. 장수의 비결은 동물 단백질을 먹지 않는 것이다. 동물 단백질을 완전히 배제한 사람들은 장수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가장 오래 산다고 한다. 게다가 치매 발병률은 고기 섭취량이 적으면 함께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고기는 몸에 좋지 않다. 닭가슴살이나 소고기 같은 육류는 몸보신에 좋을 것 같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3. 우유

 

우유는 칼슘이 많아 좋지 않나? 슬프지만 또 틀렸다. 칼슘이 많긴 하지만, 오늘날 유통되는 대부분의 우유에는 당뇨와 심장질환 위험을 높이는 카세인 A1이 들어있다. 체내에 면역력을 높이려면 천연 항산화제인 카세인 A2가 함유된 우유를 마셔야 한다. 우유를 마시겠다면 젖소의 우유가 아닌, 염소, 양, 물소의 젖을 먹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4. 땅콩

 

땅콩은 견과류인데 몸에 좋은 것 아닌가? 호두나 밤 같은 견과류는 몸에 좋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땅콩은 몸에 해롭다. 땅콩기름은 중증 동맥 경화증을 일으키고 관상동맥을 좁히는 주요 원인이다. 땅콩기름에 들어 있는 렉틴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유발하고 내분비 기능을 교란시키기 때문이다. 땅콩(렉틴)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견과류를 섭취하려면 호두나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잣, 헤이즐넛, 밤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음식이라고 생각되지만, 사실은 몸에 해로울 수 있어 피해야 하는 음식들이 많이 있다. 반대로 건강을 위해 챙겨 먹어야 할 음식도 있다.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을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도서 구매 링크: http://bit.ly/2q5V2sF

 

 

Sponsored by Rokmedia